티스토리 뷰



오랫동안 전술훈련을 한 후보 선수들에게 4231이나 다이아몬드 442에서 뛰어볼 기회를 줄 것 같은데 후반전에 이승우, 백승호 선수중 한명은 가능성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윙-메짤라 라인은 남태희, 이청용, 권창훈, 이재성, 황희찬 등 유리몸 아닌 선수들이 없는데, 이 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자원의 마지막 테스트 기회입니다. 다만 이란도 433 사이드압박을 하는 팀이기 때문에 352를 다시 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고, 352를 하면 전반엔 이정협이 손흥민 파트너로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화할수 있는 축구지능과 기술을 가진 선수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거의 항상 변하지 않았다고 보면 될 것 같고, 수비진의 구성은 포메이션 별로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4231의 경우 빌드업 시작때는 기성용이 라볼피아나의 3백으로 들어가지만, 공격이 시작되면 전진하여 플레이메이킹에 힘쓰고, 정우영이 대신 3백을 형성합니다. 이때, 정우영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한 수비력을 가진 미드필더이기 때문에 역습시에도 안정감이 좋았습니다. 352의 경우에는 라볼피아나를 형성하지 않고 항상 김영권이 수비진에서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사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나, 토트넘과 달리 맨시티는 윙의 역할은 윙포워드가 하고, 메짤라의 역할은 메짤라가 하며, 메짤라가 전진할때 풀백을 중앙으로 이동시켜 메짤라의 빈자리를 채워줍니다. 이렇게 풀백이 중앙으로 오는 것을 뒤집힌 형상이라고 생각하여 인버티드 윙백이라고 합니다. 인버티드 윙백을 사용할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역습의 1차저지선을 풀백에게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최 후방 3백에 조금 수비력이 떨어지는 선수가 있더라도, 1차 저지선에서 속도를 줄여주고 나서 막기 때문에 수월하게 시간을 벌며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역시나 풀백이 윙으로 쓰이기 때문에 이 전술은





다뤄보려고 합니다. 백승호 선수가 아주 잘해준 것은 다들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이미 많은 말들이 나와서 제가 더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 하네요. 그러나 역습때 힘든 상황이 많았다는 것을 많이 느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선수들의 정신력이나 수비력의 문제가아니라 본질적으로 전술과 관련된 문제가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준비를 했습니다. 1. 이번 이란전에 왜 역습에 취약했는지 2. 4231포메이션으로 강팀을 상대할때 역습을 대비한 기성용과 정우영의 포지션 변화 3. 두명의





아시아 2차예선 H조 3차전을 치른다. BBC는 “한국과 북한이 만나는건 드문일이고, 특히 평양에서 경기하는건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며 “생중계도 없고 한국 원정팬도 없고, 한국기자와 외국기자도 없다”고 전했다. 이번 평양 원정에는 한국 취재진·응원단 방북은 물론 TV 생중계까지 무산됐다. BBC는 “지난해 남북은 스포츠를 통해 냉랭한 분위기를 깨며 상당한 진전을 이뤘지만 현재는 좋지않다”고 전했다. 지난해 평창올림픽에 남북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이 구성됐고, 북한





콜로라도 작년만한 위용을 못보여주네요!님들도 잠시 나라걱정은 내려놓으시구 그알에서해주는 화성연쇄살인 빙송 보시죠! 은돔벨레 주급이 팀에서 탑수준이라고 하던데 여기서 야기돼서 선수들 사기가 별로 안좋다고 하던데;; 거기에 에릭센도 이제 더 이상 안뛰고 싶어하는 거 같고.. 포체티노도 왠지 레알이나 바르샤같은 팀 가고 싶어하는 거 같고 오히려 작년 챔스 결승 진출이 독이 된거 아닌가 싶네요 당장 1월에 전력 보강 안 하면 다음 시즌 챔스 진출도 힘들어보이네요 아시아 축구를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는 단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다. 선수 가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트랜스퍼마르크트'가 가장 몸값이





한번 참고해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편 : CLIEN 2편 : CLIEN 그리고 선수기용이 잘 안바뀌는 이유도 첫번째 글 중간과 두번째 글 댓글에설명을 살짝했었는데 이번에 김보경 선수의 인터뷰를 보면 같은 내용의 글이 있더라구요. 시간날때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인터뷰 : ) 오늘은 백승호 선수로 완성된 수비형 미드필더자리와, 강팀을 상대로 드러났던 역습 수비의 문제, 그리고 그 대안을





토트넘 오고싶다고 먼저 전화요청한거래 기타 토트넘 또 골 ㅎㅎㅎㅎ 전반전 토트넘 평 역시야구는 메이저리그 지. BBC, "남북전,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더비" 토트넘 경기나 보러 가야지 요리스 부상이네요 ㄷㄷ '토트넘' 2019년 주급 TOP10(에릭센이 이해가 되네^^) 기타 토트넘 경기 내용 너무 끔찍하네요 토트넘 완전 깨지네요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경기 시작하네요. SNS도르 토트넘 뭐하냐 손흥민 대단하네요 손흥민과 토트넘 경기에 대한 아스날 팬들의 마음 토트넘이 뮌헨을 화나게 했네요 와 토트넘 어케 저러져?? [클라우스] 와디즈



공을 잡으면 아놀드를, 마네가 잡으면 로버트슨을 전진시키고 반대쪽은 수비에 남겼습니다. 그 결과 4명의 수비를 유지하여 잘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 역시 김민재의 수비력강화와 한쪽만 오버래핑사용으로 따라할 수는 있으나, 우리나라는 양쪽 풀백이 다 전진해야 공격이 잘 되는 대형이기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2-3 맨시티식 해결 방법 맨시티의 경우 페르난지뉴나, 귄도안을 라볼피아나에 넣고, 빌드업을 하는 것은 비슷하지만, 인버티드 윙백을



9월 21(토) 오후 10시 30분 영국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원정 경기 .. 토트넘 vs 레스터 시티 9월 22(일) 오전 10시 10분 메이저리그 류현진 홈 경기 .. LA다저스 vs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